하나병원이야기

2022년 순천하나병원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나눔장터 행사

순천하나병원 2022. 12. 12. 11:00

지난 12월 09일 오전 10시부터 순천하나병원 1층 로비에서 재단법인 아름다운 가게 연향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름다운 나눔 장터가 열렸습니다.

2010년부터 개최된 아름다운 가게 나눔 장터는 13년째 매년 개최되어 금년에는 15회차에 걸쳐 환경 지킴이와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지속적인 나눔 천사의 역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유행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매장에서 행사를 진행하다가 3년만에 병원에서 개최된 행사의 결과 보다 많은 임직원들과 환우분, 내원객분들의 협조에 힘입어 성황리에 개최되어 이웃 사랑의 릴레이가 이어져 올 수 있었습니다.

순천하나병원 원장단과 직원들은 이번 아름다운 가게 나눔 장터를 위해 가정에서 패션•미용 잡화, 의류, 도서, 음반, 주방, 생활가전 등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건들을 자발적으로 기증했으며 기증한 물품은 900여 점에 달했습니다. 이번에 기증된 물품들과 더불어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상품 등으로 구성되어 판매된 나눔장터 수익금 전액은 전액 기부되어 순천지역 독거 노인 등 불우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순천하나병원은 그 동안 아름다운 가게와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 활동에참여하며 친환경적인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나눔장터에서 정을오 대표원장은 어릴 적 구멍 난 양말을 꽤매신었던 시절을 회상하며 이러한 “아름다운 가게 행사는 일상 속 나눔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며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순천하나병원이 지역주민과 환우들에게 좀 더 다가가 자원의 소중함과 나눔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