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10

봄철 산으로 들로~! 근데 허리가...

안녕하세요 순천하나병원입니다~^.^ 날이 풀리면서 야외활동 많이들 즐기고 계시죠? 저도 걷기, 등산 등을 하면서 겨울동안 굳어 있던 몸을 풀어 주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생동하는 봄기운을 만끽하면서 운동하는 것은 좋은데 몸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조깅, 등산, 골프 등은 요통 등의 허리질환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봄에는 허리 디스크로 병원을 찾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통에 대해 알아 보려 합니다. 요통 1. 허리의 구조 허리는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 허리의 주요 구조물로는 뼈(요추), 디스크(추간판), 근육, 인대 및 신경이 있습니다. ● 요추 : 다섯 개의 척추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개의 뼈가 다른 뼈 위에 차곡차곡 쌓여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관절센터 2022.04.18

순천하나병원 박용진 원장 세계적 수준의 국제척추내시경학회서 "양방향 척추내시경수술" 관련 발표

세계적 수준의 국제척추내시경학회에서 "양방향 척추내시경수술" 관련 발표 - 순천하나병원 박용진 원장 - 2022년 04월 23일에 순천하나병원 박용진 원장이 "국제척추내시경학회" 초청받아 터키웨비나로 척추수술의 신개념인 "양방향 척추내시경수술"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환자 중심 척추내시경 세미나" 가 성황리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 2022년 04월 02일 화창한 봄날에 순천만 습지센터에서 순천하나병원 주최로 "환자 중심 척추내시경 세미나" 가 많은 관심 속에 개최 되었습니다. 척추수술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양방향척추내시경 수술법" 을 소개 하면서 환자분의 빠른 회복과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개 되었고, 이에 관심있는 많은 의료인의 참여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의 응원과 관심으로 성황리 마무리된 세미나에 참여하여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의술과 따뜻한 마음으로 순천하나병원은 환우분께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