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10

어깨관절 및 무릎관절 수술관련 학술집담회 개최

지난 5월 14일 광주기독병원에서 개최한 정형외과 학술집담회에서 순천하나병원 어깨관절센터 양진호 원장이 좌장으로 학술대회를 이끌어 주셨으며, 순천하나병원의 어깨관절센터 박경호 원장과 무릎관절센터 김민욱 원장이 어깨관절과 무릎관절의 다빈도 수술에 대한 최신동향과 신기술에 대해 발표회를 가졌다.

오늘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제 4기 전문병원 가이드북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전문병원이란? 병원급 의료기관 중에서 특정 진료과목이나 특정 질환 등에 대하여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병원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정하는 병원입니다. 호남권 유일의 관절 전문병원인 순천하나병원은 4회 연속 지정되어 상급종합병원(대학병원 등)보다 규모는 작지만 풍부한 임상기술을 보유한 의료진이 대거 포진해 있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자체 컨퍼런스 로 보다 완벽한 치료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과 새로운 의료기술 반영이 빠르게 반영되는 병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문병원 가이드북 소개 전 국민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문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세히 안내한 책으로 전국 110개 전문병원의 경쟁력과 우수성은 물론, 지역구분 등 기본적인 데이터를 모아 만든 가이드북이다. 전문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