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16

2024년 새내기 간호사의 입사를 축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서서히 봄을 맞이하는 이때, 순천하나병원의 봄소식을 알립니다. 순천 하나병원 간호부는 2024년 신규 간호사를 대상으로 2/26일 ~ 2/29일까지 4일간 컨퍼런스 실에서 신규 간호사의 교육이 있었습니다. 학업에 매진하던 학생간호사의 시절을 지나 이제 멋진 간호사의 포부를 안고 출발하는 신규 간호사 선생님들의 모습 지금부터 소개 시작합니다. 대표 원장님의 환영식을 시작으로 간호 부장님의 슬기로운 병원 생활을 위한 정보 및 교육에 참석한 신규 간호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각 부서장님과 팀장님들께서 신규 선생님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병원 소개 및 환자안전, 감염관리, 화재안전교육, 투약 간호, CPR 등 간호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체계적으로 ..

순천하나병원 신장내과 인공신장실 정종혁 원장 제 17회 KSN-BRC(대한신장학회 보드리뷰코스) 참석

안녕하세요! ​ 관절전문병원으로 잘 알려진 순천하나병원에 신장내과와 인공신장실(투석실)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 오늘은 순천하나병원에서 신장내과와 인공신장실(투석실)을 맡고 있는 정종혁 원장님의 소식입니다. 순천하나병원 신장내과 정종혁 원장님(신장내과 분과전문의, 투석 전문의)이 2024년 2월 24일-25일 이틀간 서울 강남성모병원에서 열린 제 17회 KSN-BRC(대한신장학회 보드리뷰코스)에 참석하였습니다. KSN-BRC는 전국의 신장내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신장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신 치료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대한신장학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회에는 만성 콩팥병 환자의 혈압 관리, 당뇨병성 콩팥병 환자의 혈당 조절, 혈액투석 적절도와 투석 환자의 빈혈 관리, 다낭성 신..

순천하나병원 인공신장실 체수분 측정기 Body Composition Monitor(BCM)로 혈액투석 환자들 수분관리

체수분검사장비는 투석환자의 체수분 상태 및 체성분을 측정하여 환자의 수분 및 영양상태를 진단하는 장비로서 최적치료의 지표가 되는 검사장비입니다. BCM은 오른팔,왼팔,몸통,오른다리,왼다리 각각의 세포외 수분함량 비율을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정밀하고 정확하게 체수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검사의 이점 - 투석환자의 체내 수분 과다와 부족을 수치화 하여 건체중 설정을 위한 정밀한 정보제공 - 수분량 포함 다른 체성분 분석이 가능해 체중변화의 원인 평가 가능 - 적절한 건체중 설정의 참고치로 투석중 어지러움, 근육경련 및 저혈압 예방 - 수분과 관련된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개선 및 감소 - 영양학적 상태 진단 - 빠르고 쉽게 측정가능 ※BCM 측정시기 - 저혈압이나 근육경련 등 증상이 발생했을 때 - 체..

순천하나병원, 환자와 직원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 편안한 휴게실 마련

순천하나병원, 환자와 직원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 편안한 휴게실 마련 순천하나병원(대표원장 정을오)은 환자분들과 직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주차장 쪽에 따뜻한 휴게실을 마련했습니다. 1. 휴게실 이용 안내 위치: 순천하나병원 후문 주차장 쪽 별도 건물 이용 대상: 순천하나병원 방문객 누구나 시설: 넓고 쾌적한 공간 깨끗한 의자와 테이블 쾌적한 온도 조절 이용 시간: 오전 8시 ~ 오후 8시 문의 전화: 대표번호 061-740-8800 2. 휴게실 이용 시 유의사항 깨끗한 환경 유지: 음식 섭취 후 쓰레기는 꼭 버려주세요 (라면 국물은 라면 전용 쓰레기통에 버리기) 테이블은 물티슈 또는 휴지로 꼭 닦아주세요 서로 배려하는 마음: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끄러운 소음 자제하기 휴대폰..

순천하나병원, 따뜻한 헌혈 행사 개최: 어두운 겨울에 피어나는 사랑의 꽃

순천하나병원, 따뜻한 헌혈 행사 개최: 어두운 겨울에 피어나는 사랑의 꽃 갈수록 심해지는 헌혈 기피 현상은 마치 겨울 추위처럼 차갑게 우리 사회를 덮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어둠 속에서도 희망의 빛을 전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순천하나병원(대표원장 정을오)입니다. 1. 헌혈 위기 속에서 피어난 따뜻한 행사 2024년 2월 15일, 순천하나병원은 헌혈 위기에 직면한 우리 사회에 따뜻한 헌혈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순천하나병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되었습니다. 2. 헌혈 기부천사들의 고귀한 행위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자신의 소중한 피를 나눔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고귀한 행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