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8

[순천하나병원] 선선해진 가을! 등산 가야 하는데... 이번엔 무릎이 말썽이에요!

안녕하세요~ 순천하나병원입니다~^.^ 쾌청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면서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산행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산을 다녀온 다음 무릎이 걸리거나 삐걱거리는 느낌이 있을 땐 단순히 무리해서 그러려니 하고 넘기기 쉽습니다. 무릎은 지나치게 사용하면 부담을 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무릎 관절염' 에 대해 알아 보려 합니다~! 무릎 관절염 무릎 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절염은 세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1) 퇴행성 관절염 골관절염(OA)는 무릎 관절염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관절 연골이 점차 마모되어 천천히 진행되는 퇴행성 질환이며 대부분 중년 및 노년층에 흔히 나타나게 됩니다. (2)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RA)은 자가..

관절센터 2022.10.24

2022 UBE(양방향척추내시경) 연구회 가을정기학술대회 개최 순천하나병원 정형외과 박용진원장 참석

​ 2022년 UBE(양방향척추내시경) 연구회 가을정기학술대회 개최 순천하나병원 정형외과 박용진원장 참석 ​ ​ ​ 지난 10월의 첫날, ​ UBE(양방향척추 내시경수술)연구회 22년 가을정기학술대회가 ​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UBE연구회 학술대회는 현재 척추 분야의 활발한 활동을 유지하고 있는 ​ 국내 13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하여 최신연구 및 수술 동향을 발표하고, ​ 척추 내시경 치료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순천하나병원 박용진원장은 UBE(양방향 척추 내시경)수술의 최근 지견에 대해 강의를 하였습니다. ​ 순천하나병원 박용진원장은 ​ 척추치료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 환우분의 척추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