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1

[순천하나병원] 선선해진 가을! 울긋불긋 단풍 구경 가야 하는데... 발목이 말썽이에요!

안녕하세요 순천하나병원입니다~^.^ 전국적으로 푹푹 찌던 가마솥 더위가 잦아들면서, 이제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선선한 초가을 날씨가 되어 기분마저 상쾌합니다. 가을이면 전국의 명산에 단풍이 물들게 되고 너도나도 가을산행으로 천고마비의 계절을 만끽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가을 단풍을 즐기며 즐거운 산행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이 있는데요. 바로 발목 부상입니다. 이는 소위 발목을 접지르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즐거운 산행을 방해 하는 발목부상 일명 '족관절 염좌'에 대해 알아 보려 합니다~^^ 족관절 염좌 발목관절의 염좌 (삠 또는 접질림)는 가장 흔한 스포츠 손상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족관절 외측 염좌와 원위 경비 인대 손상, 족관절 내측 염좌, 그리고 족관절 외측의 염좌가 만성..

관절센터 2022.09.26

제3회 호남척추내시경연구회 증례집담회 박용진 원장 참석

제 3회 호남 척추내시경 연구회 증례 집담회 순천하나병원 박용진 원장 발표 지난 2022년 09월 16일 호남지역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양방향 척추내시경 관련 증례를 발표하면서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순천하나병원 박용진 원장은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디스크 제거술에 대한 발표를 통해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개인에 맞는 최상의 치료법을 안내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