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센터

순천하나병원 어깨전문 양진호원장님, 직원대상교육실시

순천하나병원 2024. 4. 5. 10:51

안녕하세요 순천하나병원입니다

3월 26일에는 24년 첫 직원대상

교육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저희 순천하나병원에서는 두달에 한번씩

원장님들께서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하고 계시답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직원들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이용해봤는데요

이거슨 신세계!!!

새로운 시도를 하신 교육팀장님 칭찬해

올해 첫 주자는 어깨질환 전문 원장님이신

양진호 원장님이셨어요

 

어깨힘줄질환 (회전근개질환) 에 대해

교육해주셨는데요

회전근개(Rotator Cuff) 란 간단히 말해 어깨의

회전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힘줄 4가지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를 합쳐

일컫는 말입니다

이 네가지 힘줄들은 팔뼈를 위쪽에서 덮어 마치

하나의 힘줄과 같은 모습이면서 팔을 회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가 들 수록 이 회전근개에 많은 문제가

생긴다고 해요

순천하나병원에서 어깨수술하는 환자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회전근개파열 (어깨힘줄파열)은 위에서 말했던

4개의 회전근개 중 일부분이 파열되거나 끊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다음으로 견봉 뼈와 힘줄이 마찰해 염증이생겨 팔을 들어올릴때 통증이 발생하는 발생하는

어깨 충돌증후군,

어깨 힘줄이 다 끊어지고 퇴행성 관절염이 심한경우

선택하는 수술방법 역행성 어깨 인공관절 치환술

에 대해 설명해주셨답니다

여러 케이스의 엑스레이 영상과 사진 자료들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다들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었어요^^

이러한 어깨관련 질환에 대해

다음달에는 환자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으로

더 쉽게 풀어서 포스팅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교육 말미에는

어깨질환으로 수술을 하게되면

울트라슬링 이라고하는 보조기를 착용하게 되는데

착용법을 어려워하는 직원들을 위해

PA선생님과 간호사쌤이 나와서 시범을 보여주셨어요

교육이 끝나고 깜짝이벤트!!

교육을 마치고 원장님이 퀴즈를 내셔서

맞힌 선생님은 캡슐커피머신 받아가셨다고 하네요

사진으로 남기지 못해 아쉬워요....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주신 양진호원장님!!

처음에 라이브영상 촬영 한다고 해서

“그렇게까지 많이 준비안했어~ ”

라고 하셨다는데 ㅎㅎ

알찬 내용들로 꽉꽉 담긴 교육이었다고 합니다

‘눈높이에 맞춘 설명이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다’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알게되었고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등등

직원들의 후기도 있었답니다

현장에서 열심히 교육을 들었던

직원들에게 맛있는 햄버거도 준비해주시고

라이브영상도 찍으시느라 고생한

교육팀장님도 수고하셨습니다^^